SOCIAL

‘올인원 AI면접 부스’로 취업준비 끝!

비대면 채용 확산

가상 면접관과 연습, 모니터링 가능

채용 업무의 효율성 확산

<지디넷 코리아 제공>

[ 객원에디터 2기 / 이서진] 기업의 인공지능 채용이 확산되면서 원격근무 서비스 전문 기업 알서포트는 ‘올인원 AI면접 부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갑작스러운 판데믹 이후, 취업시장에 비대면 면접이 확대되었지만 막상 취업 준비생들은 적합한 화상 면접을 위한 공간 확보, 장비, 시스템 세팅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올인원 AI면접 부스는 AI면접 연습 프로그램부터 카메라, 모니터, 마이크, 조명, 배경 등 비대면 면접에서 필수적인 것을 독립된 방음 부스와 함께 제공한다. 

화상회의 전용 부스로 알려진 ‘콜라박스’는 원격 회의와 협업 효율성 향상을 강조를 했다면, 이번 올인원 AI면접 부스는 면접자를 부각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올인원 AI면접 부스에서는 AI 면접관과 연습하고 모니터링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면접자 강조를 위해서 기본 조명 외에 보조 조명을 추가 설치하고, 다양한 기업들의 면접 환경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화이트 스크린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이 면접 부스에는 면접 연습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리모트 미팅’이라고 불리는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도 기본 제공하면서 실제 화상 면접이나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취업 준비생들 뿐만이 아니라 학교 온라인 수업이라든지, 입학 설명회 등에서도 충분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 출시됐던 설치형 화상회의실 ‘콜라박스’는 전국 주요 대학교, 지자체, 산학협력센터 등에 도입되어서 비대면 회의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콜라박스의 신규 모델로 올인원 AI면접 부스를 출시하게 된 배경도 채용 시장과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볼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비대면 면접 시스템 일체를 제공하는 올인원 AI면접 부스는 취업 준비생과 고교, 대학교 취업지원실뿐만 아니라 채용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고민하는 기업과 기관에도 최적의 대응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비대면 시대에 모든 취준생들,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들, 비대면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면접 부스는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